영등포 자이 디그니티 분양정보 및 경쟁률
오늘은 최근 청약시장을 뜨겁게 달군 영등포 자이 디그니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아는 동생이 여기에 투자를 한다고 하여 나도 살펴보았는데
좌 목동 현백, 우 영등포 타임스퀘어 입지에 교통편도 매우 좋은 조건이다
영등포 자이 분양정보
일단 가격을 살펴보니 매우 착하다. 규제 해제 전 분양가 상한제 적용을 받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인다
공급면적 80 타입이 8.5억 원대, 113 타입이 11.5억 원대라면 신축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매우 메리트 있는 가격으로 보인다.
5호선 양평역, 2,5호선 영등포구청역, 2호선 문래역, 5호선 영등포시장역이 사방에 위치해있다. 목동 신시가지 단지가 재건축되었을 때 이주에 따른 반사효과를 누릴 수도 있고 무엇보다 안양천이 가까워서 산책하기에도 매우 좋은 입지이다. 향후 수변도시화 추진 시에 플러스 효과를 가질 수 있다.
일반분양은 185세대가 이루어지고 특공 87세대 포함이기에 일반은 98세대이다. 계약금은 1,2차에 지급하고 중도금은 6차례에 나누어 지급하게 된다.
청약 경쟁률
청약 경쟁률은 평균 200대1, 최고 경쟁률은 356대 1이 나왔다. 최근 분양시장이 얼어붙어 미분양이 속출하는 시대에 엄청난 반전을 이룬 것이라 할 수 있다. 전용 59 타입이 최고경쟁률을 기록하였는데 18 가구 모집에 무려 6,424명이 몰린 것이다. 정부의 1.3대첵 발표 이후 서울에서 첫 공급된 단지이며 입지 또한 좋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몰렸다.
고덕강일은 57대1, 둔촌은 3.7:1이었는데 정말 놀랍기만 한 숫자이다. 기준금리가 아직도 두세 번 인상 가능성이 남아있고 고금리 기조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는데 계약까지 완판이 된다면 매우 놀라울 것으로 생각된다.
향후 전망
특공은 3/6~ 1순위 3/7~ 2순위 3/14일 발표이고 정당계약은 3/28~30일이다. 아마도 이변이 없는 한 완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준공이 2026년 3월로 예정되어 있는데 아마 건자재 가격인상 및 인플레이션으로 3년 후 지금 분양가격은 매우 저렴한 가격이 되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무쪼록 청약 당첨된 분들 모두 잔금 계획 잘 세워서 입주하시기를 바란다.
최근 아파트 가격이 반등하는 것처럼 보이다가 다시 주춤하는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이제 하락 초입이라는 얘기를 하는데 하루빨리 격랑의 시기가 지나가길 바란다.